일상아빠

우연찮은 기회에 레이드를 뛰어봤습니다. 트위치에서 디비전2 방송하는 스트리머 방에 갔다가 인원이 부족해서 4넴에서 한 2시간 정도하고 용기를 얻어 오늘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올리고 1넴을 잠시 돌았습니다.

 

탄창의 압박 때문에 경기관용 577 세팅을 해서 갔었는데 부족한 부분들이 있어 조금씩 수정을 해서 그대로 가려다가 돌격소총이 딜이 조금 더 잘 나오는 느낌이 들어 이전 세팅을 조금 수정해서 뛰고 왔습니다.

 

1넴부터 3넴까지 2시간 정도 걸렸고 4넴은 2번 정도 트라이 후 시간이 늦어 끝냈습니다.

 

이전 세팅은 펜리르 그룹 AB 2세트를 통해 정예 대상 방호도를 최대한 가지려고 했었는데 맞아보니 굳이 그정도까지는 필요치 않겠더군요.

그래서 권총집을 더글라스&하딩으로 변경해서 10초 펄스로 변경했습니다.

무기

주무기

  • 무기는 개인 취향이나 mk16 계열을 추천합니다. 어느 정도 중거리까지 헤드샷이 잘 맞는 총은 mk16이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 명중률을 확보하기 위해 레이저 포인터(치확5%)는 포기했습니다. 조준경을 제외하고 명중률 몰빵으로 갑니다.
  • 특수효과는 낙천주의자/빠르고 경쾌하게 or 여유분 or 정밀사격/윤활유 or 스킬방호 or 재장전 방호 or 오버랩(전 빠르고 경쾌하게 추천합니다.)
  • 파츠는 아래 이미지 참조

예비무기

  • 1, 4넴은 무자비가 좋은 것 같고 2, 3넴은 네메시스가 좋은 것 같습니다.

보조무기

  • 윤활유 or 스킬방호 or 재장전 방호 or 오버랩 중 주무기에 없는 특수효과가 있는 권총을 착용합니다.

방어구

속성 개수를 채우기 위해 길라가드 3세트를 착용합니다.

가방은 절체절명 특수효과가 있는 무라카미, 5.11 tactical, 와이번 웨어 중 가지고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마스크

  • 브랜드: 길라 가드
  • 속성: 정예 대상 대미지, 생명력(또는 방어 속성)
  • 개조 슬롯: 다용도 프로토콜(스킬 파워 높은 거)
  • 특수효과: 감시병(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강력한 타격)
  • 공1, 방1, 다1

조끼

  • 브랜드: 펜리르 그룹 AB
  • 속성: 무기 대미지, 생명력 or 방어도, 스킬 파워 or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개조 슬롯: 공격 시스템
  • 특수효과: 무적의 부대, 강력한 타격
  • 공2, 방1, 다1

권총집

  • 브랜드: 더글라스 & 하딩
  • 속성: 스킬 파워(펄스에 재감 모듈을 착용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스킬 파워 필요)
  • 개조 슬롯: 다용도 시스템(펄스와 화학물질 발사기 스킬 파워가 있는 모듈)
  • 특수효과: 분쇄 or 정확성 or 강력한 타격
  • 다2

백팩

  • 브랜드: 5.11 tactical
  • 속성: 무기 대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or 스킬 파워, 방어도 or 생명력
  • 개조 슬롯: 다용도 시스템(돌격소총 대미지 있는 일반 시스템 사용 중)
  • 특수효과: 절체절명, 강력한 타격(전 없어서 경화 사용 중입니다.)
  • 공1, 방1, 다2

장갑

  • 브랜드: 길라 가드
  • 속성: 돌격소총 대미지, 생명력(또는 방어 속성)
  • 개조 슬롯: 다용도 프로토콜(스필 파워 높은 거)
  • 특수효과: 분쇄 or 정확성 or 강력한 타격 
  • 공1, 방1, 다1

무릎 보호대

  • 브랜드: 길라 가드
  • 속성: 방어도 or 전체 방어도
  • 개조 슬롯: 방어 시스템, 방어 프로토콜
  • 특수효과: 인내심 or 강력한 타격(인내심 추천)
  • 방3

스킬

펄스+감시병 효과가 대미지 곱연산에 파티원들에게도 표시되기 때문에 좀더 자주 사용하기 위해 10초 쿨로 변경했습니다.

 

전투 시작 전 펄스를 누르고 적을 하나 쓰러뜨립니다. 탄창을 교체하면서 화학물질 발사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다시 적을 하나 쓰러드립니다. 그리고 다시 펄스를 누르고 적을 하나 쓰러뜨립니다. 이걸 반복합니다.

 

화학물질 발사기(보강)

펄스

능력치

기존 세팅에 비해 무기 대미지가 조금 올라갔습니다. 이유는 펄스 재감 10초를 맞추고도 스킬 파워가 남기 때문에 돌격 소총 대미지가 있는 일반 시스템 모듈을 다용도 시스템 모듈에 넣었습니다.

대미지

아래 대미지는 낙천주의자 적용 전의 대미지이며 무적의 부대 수치는 사격장과 약간 다릅니다.

평균 대미지는 헤드샷 확률을 0.4로 잡고 계산했습니다.

기본 대미지

일반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31,217 68,677 39,021 76,481 46,201
베테랑 방어구 24,199 53,238 30,249 59,288 35,815
정예 방어구 38,234 84,116 61,653 93,674 56,587
정예 생명력 49,322 108,509 79,532 120,840 72,997

무적의 부대 활성화시

무적의 부대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35,268 77,589 44,085 86,406 52,196
베테랑 방어구 27,339 60,146 34,174 66,981 40,462
정예 방어구 43,196 95,031 69,654 105,830 63,930
정예 생명력 55,723 122,590 89,853 136,521 82,470

펄스 활성화시

펄스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37,460 82,412 46,825 91,777 55,441
베테랑 방어구 29,039 63,885 36,299 71,145 42,977
정예 방어구 45,881 100,939 73,984 112,409 67,904
정예 생명력 59,187 130,211 95,439 145,008 87,597

무적의 부대 + 펄스 활성화시

무적의 부대 + 펄스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42,321 93,107 52,901 103,687 62,635
베테랑 방어구 32,807 72,176 41,009 80,377 48,555
정예 방어구 51,835 114,038 83,584 126,996 76,716
정예 생명력 66,867 147,108 107,824 163,825 98,964

 

마무리

  • 처음 넴4 시작했을 때 자주 누워서 스킬을 소생 하이브를 썼더니 딜이 잘 안나왔습니다. 577 세팅은 절체절명을 써야 해서 펄스를 다시 사용했는데 그렇게 많이 죽지 않았네요.
  • 577 세팅은 하이브 없이 가야 합니다. 죽으면 파티원들이 살려주는 겁니다.(감사합니다. 클랜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