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아빠

커뮤니티에서 경기관총으로 딜로스를 줄이면서 사용하는 영상이랑 세팅을 보고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으나 방어구가 없어서 안하고 있다가 적당한 페트로프 방위 그룹 가방이 나와서 세팅을 해봤습니다.

 

사실 이전 레이드용 돌격소총 577 세팅은 이 세팅을 기반으로 권총집, 가방, 장갑을 변경한 것입니다.


무기

 

주무기

  • 사실 경기관총은 잘 몰라서 가지고 있는 무기 중 가장 무기 대미지가 높은 블랙마켓 M60 E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M249 para와 보병용 MG5도 써보고 했으나 발속이 느려서 저한테 맞더군요.
  • 특수효과: 떨리지 않는 손 / 여유분 or 빠르고 경쾌하게 / 윤활유 or 스킬 방호 or 재장전 방호 or  오버랩 중 취향에 맞게 선택
  • 파츠는 아래 아래 이미지에 있습니다.

예비 무기

  • 3넴까지는 명사수 + 돌격소총으로 하고 4넴만 이 세팅으로 하고 있기 대문에 무자비만 사용합니다.
  • 네메시스나 촉새 장착하고 3넴까지 써도 무방합니다.

보조 무기

  • 완전 충전 사용시 소드 오프 그 외에는 원하는 권총 사용
  • 윤활유 or 스킬 방호 or 재장전 방호 or  오버랩 중 주무기에 없는 특수효과 사용
  • 전 오버랩과 윤활유를 1순위로 두고 있습니다.

방어구

생명력을 확보하라 레이드 숙련자의 이야기를 들어 따로 속성에서 생명력을 챙겼습니다.

아쉽게 조끼와 백팩에서 생명력이 붙어나오지 않았네요.

 

 

마스크

  • 브랜드: 길라 가드
  • 속성: 정예 대상 대미지, 생명력(또는 방어 속성)
  • 개조 슬롯: 다용도 프로토콜(스킬 파워 높은 거)
  • 특수효과: 감시병(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강력한 타격)
  • 공1, 방1, 다1

 

조끼

  • 브랜드: 펜리르 그룹 AB
  • 속성: 무기 대미지, 생명력 or 방어도, 스킬 파워 or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개조 슬롯: 공격 시스템
  • 특수효과: 무적의 부대, 강력한 타격
  • 공2, 방1, 다1

 

권총집

  • 브랜드: 더글라스 & 하딩
  • 속성: 스킬 파워(펄스에 재감 모듈을 착용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스킬 파워 필요)
  • 개조 슬롯: 다용도 시스템(펄스와 화학물질 발사기 스킬 파워가 있는 모듈)
  • 특수효과: 완전 충전(소드 오프를 사용해 모든 무기를 재장전 합니다.)
  • 다2

 

백팩

  • 브랜드: 페트로프 방위 그룹
  • 속성: 무기 대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스킬 파워, 방어도 or 생명력
  • 특수효과: 절체절명, 강력한 타격(전 없어서 파괴 사용 중입니다.)
  • 공1, 방1, 다2

 

장갑

  • 브랜드: 길라 가드
  • 속성: 경기관총 대미지, 생명력(또는 방어 속성)
  • 개조 슬롯: 다용도 프로토콜(스필 파워 높은 거)
  • 특수효과: 분쇄 or 정확성 or 강력한 타격 
  • 공1, 방1, 다1

 

무릎 보호대

  • 브랜드: 길라 가드
  • 속성: 생명력 or 방어도
  • 개조 슬롯: 방어 시스템, 방어 프로토콜
  • 특수효과: 인내심 or 강력한 타격(인내심 추천)
  • 생명력이 모자란 경우 생명력을 올리시고 그렇지 않은 경우 방어도를 올립니다.
  • 방3


스킬

주로 4넴 외부조이기 때문에 몹 나오기 전에 펄스 사용하고 엄페하면서 힐 발사기 사용하면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화학물질 발사기(보강)

 

펄스(스캐너)

10초 쿨을 만들어놓긴 했는데 10초 쿨이 아니라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능력치

헤드샷이 돌격소총처럼 잘 나오지 않아 딜은 돌격소총보다 떨어집니다. 그러나 떨리지 않는 손과 여유분으로 162발의 탄창은 꽤 오랫동안 전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패널 같은 거 부실 때 좋더군요)


대미지

  • 평균 대미지의 경우 헤드샷 확률을 20%로 산정했습니다.
  • 무적의 부대와 같이 특수효과의 경우 설명과 다른 결과값이 나오나 오차가 크지 않아 그대로 봐도 괜찮습니다.
  • 생명력 대미지와 방어구 대미지가 살짝 다른 이유는 공격 시스템에 생명력 대상 대미지가 1% 있어서 그렇습니다.
  • 낙천주의자의 대미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블랙마켓 M60 E4의 대미지는 98 ~ 99%사이 입니다.

 

일반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38,748 63,934 48,435 73,621 44,463
베테랑 방어구 38,364 63,301 47,955 72,892 44,023
정예 방어구 67,521 111,409 85,245 128,289 77,527
정예 생명력 68,196 112,523 86,097 129,572 78,302

 

무적의 부대 사용시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43,214 71,302 54,017 82,106 49,588
베테랑 방어구 42,786 70,596 53,482 81,293 49,097
정예 방어구 75,303 124,250 95,070 143,076 86,463
정예 생명력 76,056 125,492 96,021 144,506 87,327

 

펄스 사용시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46,497 76,720 58,121 88,345 53,356
베테랑 방어구 46,037 75,961 57,546 87,470 52,827
정예 방어구 81,025 133,691 102,294 153,947 93,033
정예 생명력 81,835 135,028 103,317 155,487 93,963

 

무적의 부대 + 펄스 사용시

  기본 헤드샷 치명타 헤드샷+치명타 평균 대미지
일반/베테랑 생명 51,856 85,563 64,820 98,527 59,505
베테랑 방어구 51,343 84,716 64,179 97,551 58,916
정예 방어구 90,363 149,100 114,084 171,691 103,755
정예 생명력 91,267 150,591 115,225 173,408 104,793

마무리

  • 명사수 돌소 577은 4넴에서 무자비를 들어야하기 때문에 헤드샷 대미지가 잘 나오지 않아 폭파 경기관 577로 바꿨습니다.
  • 폭파 전문가에서 경기관총 대미지 15%와 유탄 발사기 그리고 폭발물 대미지를 챙겨 무자비 공격력도 올리고 유탄 발사기를 잡몹 잡는데 써보려고 합니다.(레이드 숙련자 분이 그렇게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 오늘은 4넴 깨고 독수리를 거느리는 자가 될 수 있겠죠.

 


절체절명과 생명력 속성이 붙은 페트로프 방위 그룹 가방이 나와 교체했습니다. 방어력이 너무 낮은 거 같아서요.
생명력이 6만은 됐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교전시 항상 힐하면서 하기 때문에 자가 조정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