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아빠

치확/치댐 너프 후 무기 대미지와 헤드샷 대미지를 활용한 세팅들이 인기가 많아 저도 따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3/7/7 세팅을 했었는데 5/7/7에 맞는 가방을 확보하여 5/7/7로 변경했습니다.


무기

무기는 개인 취향을 타기 때문에 손에 맞는 걸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무기 하나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mk16 계열을 추천하고 주무기와 예비무기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커스텀 P416 G를 추천합니다.

 

주무기

  • 파츠는 C79 조준경(+5% 정예댐), 5.56mm 대용량 탄창(+10 탄창), 레이저 포인터(+5% 치확), 5.56mm 대형 소음기(+10%명중)

  • 레이저 포인터를 끼는 이유는 조금 남아 있는 치댐을 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필요 없는 경우 명중을 올릴 수 있는 파츠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 특수효과는 낙천주의자/빠르고 경쾌하게 or 여유분 or 정밀사격/윤활유 or 스킬방호 or 재장전 방호 or 오버랩

예비무기

  • 네메시스, 촉새, 무자비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합니다.
  • 또는 취향에 맞는 예비무기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 전 촉새 쓰다가 네메시스 사용 중입니다.

보조무기

  • 윤활유 or 스킬방호 or 재장전 방호 or 오버랩 중 세번째 특수효과 주무기에 없는 특수효과가 있는 권총집을 찹니다.

방어구

속성 개수를 채우기 위해 길라가드 3세트를 착용합니다.

가방은 절체절명 특수효과가 있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레이드를 대비하여 정예 대상 방호도를 확보하기 위해 펜리르 그룹 AB 2세트를 착용합니다.

 

마스크

  • 브랜드: 길라가드
  • 속성: 정예 대상 대미지, 생명력(생명력 아닌 방어 속성이면 됩니다.)
  • 개조 슬롯은 다용도 프로토콜(만 나오는 걸로 압니다)
  • 특수효과: 감시병(취향에 따라 강력한 타격, 정신집중 등 다른 걸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여기서 공1, 방1, 다1을 챙깁니다.

조끼

  • 브랜드: 펜리르 그룹 AB
  • 속성: 무기 대미지, 생명력 or 방어도, 스킬파워 or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개조 슬롯: 공격 시스템 또는 프로토콜(이왕이면 공격 시스템)
  • 특수효과: 무적의 부대와 강력한 타격

여기서 공2, 방1, 다1을 챙깁니다.

권총집

  • 브랜드: 펜리르 그룹 AB 
  • 속성: 스킬 파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특수효과: 분쇄(취향에 따라 강력한 타격, 정확성)

여기서 다2를 챙깁니다.

백팩

  • 브랜드: 길라가드
  • 속성: 무기 대미지, 생명력 or 방어도, 스킬 파워 or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개조 슬롯: 방어와 다용도 시스템/프로토콜

여기서 공1, 방2, 다2를 챙깁니다.

장갑

  • 브랜드: 5.11 tactical or 오버로드 군수산업 or 알프스 정상 군수산업(취향에 맞게)
  • 속성: 돌격소총 대미지, 스킬 파워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알프스는 개조 슬롯에 다용도가 붙습니다.)
  • 특수효과: 정확성(취향에 따라 강력한 타격, 분쇄)

여기서 공1, 다1을 챙깁니다.

무릎 보호대

  • 브랜드: 길라가드
  • 속성: 방어도
  • 개조 슬롯: 방어 시스템과 프로토콜
  • 특수효과: 인내심(인내심이 별로인 경우 강력한 타격)

여기서 방3을 챙깁니다.


이렇게 5/7/7 세팅이 완성됩니다.


조금씩 다르게 해봤던 5/7/7 세팅들

  • 정예 대상 방호도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권총집을 펜리르를 사용했으나 더글라스 & 하딩을 사용해도 됩니다.
    더글라스 & 하딩 권총집이 다용도 속성에 다용조 시스템 개조 슬롯이거든요.
  • 가방을 와이번 웨어(공1, 방1, 다1에 다용도 시스템)를 사용하고 길라가드 장갑(공1, 방1, 다용도 프로토콜)을 착용해도 됩니다.
  • 무라카미 가방도 가능한 걸로 아는데 저한테는 템이 안떠서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 마스크 정예댐, 조끼 무댐, 무릎 보호대 치확, 가방 무댐, 장갑 돌격소총 대미지 이렇게 공격 5 맞춰서도 세팅을 해봤으나 방어가 많이 떨어지는 것에 비해 치확 효과가 그리 좋지 않아 여기에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개조 슬롯에 들어갈 아이템 선택하기

공격 시스템

  • 무기 대미지와 돌격소총 대미지 높은거

공격 프로토콜

  • 무기 대미지와 헤드샷 대미지 높은 거

방어 시스템

  • 방어도와 전체 방어도(%)가 높고 이왕이면 정예 대상 방호도까지 달린거(최대한 방어도를 늘리는 방향으로)

방어 프로토콜

  • 생명력과 추가 받는 치유가 높고 적 처치 시 방어도 회복이나 초당 방어도 재생 달린거(최대한 생명력 늘리는 방향으로)

다용도 시스템

  • 스킬 파워와 화학 물질 발사기 스킬 파워, 펄스 스킬 파워 달린거
  • 대미지 있는 일반 시스템 있으면 그거

다용도 프로토콜

  • 스킬 파워 높은거

스킬

절체절명 발동 및 딜을 더 넣기 위해 아래 2개 스킬을 사용합니다.

 

화학물질 발사기(보강)

  • 전투 시작시 펄스 누르고 이동하면서 엄폐 전에 화학물질 발사기를 활성화합니다.
  • 힐 받으면서 전투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딜이 가능합니다.
  • 슬롯 2개 중 하나는 스킬 파워 올려주는 모듈을 착용하고 다른 하나는 탄약 늘려주는 모듈을 사용합니다.
  • 전투 시작 전에 힐을 미리 2개 정도 사용하고 펄스 날리고 탄창 갈면서 사용하면 어느 정도 딜로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펄스(스캐너)

  • 전투 시작시 펄스를 누릅니다. 그리고 활성화 되었을 때마다 켜줍니다.
  • 마스크의 감시병 특수효과의 대미지가 곱연산이라 좋습니다.
  • 전 슬롯 2개에 모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넣어주었습니다. 쿨타임이 20초 정도 되는데 중간 중간에 계속 활성화하면서 전투를 합니다.
  • 솔플과 파플 모두 좋은 거 같습니다.

능력치

가지고 있는 재료템들 가장 높은 걸 거의 다 적용한 거라 더 올릴만한 게 별로 없습니다. 

운이 좋아 아주 좋은 재료템들 구하면 무기 대미지 +3정도 되겠네요. 방어는 5~6000 정도 더 올릴 수 있을거 같은데 속성 높은게 나오지 않네요.

 

무기 대미지는 조끼(14.5) + 가방(9) + 조끼 공격 시스템(0.5) + 권총집 분쇄(5)해서 29입니다.

돌격소총 대미지는 조끼 브랜드 세트(10) 장갑(12) + 조끼 공격 시스템(6)해서 28입니다.

방어는 방어도와 생명력 합쳐서 31.5만 조금 넘습니다. 좀 다르게 하면 공격력이 조금 떨어지는 대신 32.5만까지 만들 수 있더군요.

스킬은 챙겨서 펄스 재감과 힐 발사기 탄수 확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 공격은 5/7/7이 조금 더 좋습니다.
  • 방어는 3/7/7이 만 정도 더 높게 나옵니다.
  • 스킬 파워도 3/7/7에서 조금 더 확보하기 좋습니다.
  • 3/7/7 쓰다 5/7/7 쓰니 조금 더 좋네요. 3/7/7 로그아웃은 삭제했습니다.

제가 가진 템 기준으로 5/7/7이 대미지는 거의 차이가 안나지만 헤드샷 대미지가 15% 더 높게 나옵니다.

  3/7/7 5/7/7
무기 대미지 34.5 = 14.5(가방) + 15(보정) + 5(분쇄) 29 = 14.5(가방) + 0.5(가방) + 조끼(9) + 5(분쇄)
돌격소총 대미지 22 = 10(가방) + 12(장갑) 28 = 10(가방) + 12(장갑) + 6(가방)
헤드샷 대미지 105 = 80(명사수) + 25(네메시스) 120 = 80(명사수) + 15(장갑) + 25(네메시스)

3/7/7 쓰시는 분들은 더 폐지 주워서 5/7/7 씁시다.